존경하는 휴머노이드 산업 관계자 여러분,
저는 휴머노이드 M.AX 얼라이언스의 위원장을 맡은 서울대학교 장병탁 교수입니다.
지난 4월, 저희 얼라이언스는 대한민국 휴머노이드 최강국 도약을 목표로 40여 개 국내 최고 기업과 대학이 뜻을 모아 출범한 이후, 불과 몇 개월 만에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산업계와 학계의 뜨거운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현재 저희 얼라이언스는 250여 개의 파트너가 함께하는 거대한 공동체로 확장되었습니다.
이에 발맞추어, 저희는 기존의 'K-휴머노이드 연합'을 '휴머노이드 M.AX 얼라이언스 (Humanoid M.AX Alliance)'로 확장하고 새롭게 도약하고자 합니다.
휴머노이드 로봇은 단순한 기계를 넘어, 생성형 AI에 이은 Physical AI 시대를 이끌 차세대 AI 전쟁터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25년 15억 달러에서 '35년 380억 달러로 10년 내 25배 성장이 기대되는 미래 경쟁력의 핵심입니다.
우리 얼라이언스는 이 거대한 흐름에 앞장서, '30년 휴머노이드 최강국' 목표 달성을 위해 민관이 힘을 합쳐 총 1조 원 이상의 투자를 이끌어내고, 로봇 AI 공용 모델 개발, 휴머노이드 HW 핵심기술 개발, AI 반도체 및 배터리 개발, 그리고 스타트업 및 인재 양성 등 5대 핵심 과제를 강력하게 추진할 것입니다.
앞으로 휴머노이드 M.AX 얼라이언스는 250여 개에 달하는 산·학·연 파트너들의 역량을 결집하고,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휴머노이드 기술 혁신을 선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휴머노이드 M.AX 얼라이언스